메뉴 건너뛰기

  • 카탈로그신청
  • 에브리바디업 교재자료
Home > 홍보채널 > 행사소식

<4차 산업혁명 강력한 인간의 시대> 출간! 현 시대 화두 반영한 미래예측서, 주요 언론에서 주목 [2017-05-30]


"안전벨트 꽉 매십시오.
4차 산업혁명의 생생한 풍경 속으로 떠나는
쾌속 여행이 시작됩니다."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세계적인 경제학자 타일러 코웬(Tyler Cowen)`양극화`와 `4차 산업혁명`이라는 현대의 대표적 화두를 촘촘히 분석하고 엮어 미래상을 제시한 책을 출간했다. 책 제목 <4차 산업혁명 강력한 인간의 시대>는 기계 지능이 평균적인 인간을 대체하게 될 4차 산업혁명의 전망을 여실히 드러낸다.





타일러 코웬 저 ㅣ 신승미 역 ㅣ 16,000원 ㅣ 마일스톤 출판사



▶ 책 미리 보기 연재(바로 가기)




코웬은 역사상 어느 때보다도 부유층과 빈곤층이 많아지고 그사이에 구멍이 뚫려 중간층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한다. 에릭 브린욜프슨과 앤드루 매카피가 <제2의 기계 시대>에서 전망했듯이, 제1의 기계 시대에 증기기관과 그 후속 기술들이 인간의 근력을 대폭 강화했던 것처럼,
제2의 기계 시대에는 컴퓨터를 비롯한 디지털 기술이 인간의 정신적 능력을 대폭 강화할 것이기 때문이다.


코웬은 제2의 기계 시대를 열 4차 산업혁명에 적응한 고소득자는 그 어느 때보다 좋은 성과를 내는 반면, 신기술을 익히고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은 저소득자는 더욱 깊은 수렁에 빠질 것이라고 전망한다. 2011년에 발표한 전작<거대한 침체>에서 `쉽게 따는 과일`이 고갈된 미국이 더블딥 경기침체에 빠질 것이며 세계 경제를 부양시키는 역할을 못할 것이라고 신랄하게 전망한 바 있는 코웬. 그 전망은 2017년 현재 사실로 밝혀졌다.

이번에도 코웬은 신뢰할 만한 전망을 내놓는다. 근거 없는 낙관주의도, 두려움을 유발하는 비관주의도 경계하면서 현실성 있게 미래를 그린다. 그의 예리한 전망과 대안에 주목하자. 기업이든 개인이든 거대한 침체에서 빠져나와4차 산업혁명의 파고를 넘어설 최선의 길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

"올해 나온 논픽션 중 가장 많이 거론된 책!"
- 데이비드 브룩스,
<인간의 품격>저자

"타일러 코웬은 이 시대 제2의 토머스 프리드먼이 될 듯하다."
- 켈리 에번스, <월스트리트 저널>

"코웬의 책은 사람들이 지난 30년을 생각하는 방식에 엄청난 영향력을 미칠 것이다."
- 라이언 아벤트, <이코노미스트>

"새로운 잇 북이 워싱턴에 등장했다."
- 브링크 린지, <포브스>





   <언론 보도>

▶ 미래한국: [신간] 4차 산업혁명 강력한 인간의 시대(기사 보기)
▶ 한국경제: [책마을] 장인이 되기보다 로봇과 한팀 이뤄라(기사 보기)
▶ 서울경제: [책꽂이] 4차산업혁명 강력한 인간의 시대(기사 보기)
▶ 매일경제: 거대한 침체 후 도래할 `초실력주의 세상`(기사 보기)
▶ 한국일보: [새 책] 책이 입은 옷 外--단신 소개(기사 보기)
▶ 머니투데이: "4차 산업혁명모든 아닌 어떤사람들 일자리 사라진다"(기사 보기)
▶ 스포츠경향: [화제의 책] 기계와의 경쟁에서 살아남아라…4차 산업혁명 강력한 인간의 시대(기사 보기)
CNB뉴스: [신간] 4차 산업혁명 강력한 인간의 시대(기사 보기)
▶ 포커스뉴스: [신간] 4차 산업혁명의 시대, 기계와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생존전략(기사 보기)
▶ 한겨레: 4차 산업혁명, ‘평균의 시대는 끝났다(기사 보기)
▶ 브릿지경제: [비바100] AI시대도, 초연결사회도 결국 인간의 일이다! ‘4차 산업혁명 강력한 인간의 시대(기사 보기)
▶ 아시아경제: [최대열의 體讀]4차산업혁명시대, 新황금손의 탄생(기사 보기)
▶ 매경이코노미: [BOOK] 4차 산업혁명 강력한 인간의 시대 | 기계와 인간의 팀워크를 이용하라(기사 보기)
▶ 매일경제: 은행원·교사 줄어들고 원격의료·IT보안 전문가 뜬다(기사 보기)
▶ 로봇신문: 4차 산업혁명 강력한 인간의 시대 - 누가 기계와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것인가? (기사 보기)



다음글 2017 서울국제도서전 참가
이전글 2017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참가